티스토리 뷰
상온 초전도체 개발로 요즘 폭등한 초전도체 관련주들이 주식시장을 뒤흔들어 놓고 있습니다. 하루가 멀다 하게 급등했다, 폭락했다는 기사를 접하고 있는 시점에 대장주 신성델타데크 급등과 거래정지된 내용, 더불어 관련주 서남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혹시라도 재무정보 보는 법을 모르신다면 기본 중에 기본으로 꼭 알아야 하는 정보 이기기에 확인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초전도체 대장주
초전도체 대장주 신성델타테크입니다. 신성델타테크는 초전도체 연구개발과 관련 있는 퀀텀에너지연구소의 지분을 보유한 엘앤에스벤처캐피털의 최대주주로 주식을 52.52% 보유하고 있어 초전도체 관련 대장주로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엘앤에스벤처캐피털은 퀸덤 에너지 연구소 지분 9.37% 보유하고 있습니다.
생활가전, 2차 전지, 물류 서비스 사업운영 중으로 코스닥 상장 후 16개 계열사를 보유 중입니다. 주요 매출처는 LG전자, LG에너지 설루션과 같은 대기업으로 가전 사업부문 매출이 43%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2022년 전자회로 기판모듈을 설계 및 제조하는 신성 일렉트로닉스를 인수하여 가전, 자동차 서업확장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신성델타테크는 상한가에 안착하며 초전도체 대장주로 테마주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어 모니터링은 계속적으로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신성델타테크 주가 차트를 확인해 보면 초전도체 개발소식 이후 급등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매출액도 위 표에서 확인하듯 점점 증가추세로 2022년 7,934억에 이어 2023년도에는 9,090억 원으로 추정되어 영업이익 추정치는 556억 원 이상으로 예상됩니다.
초전도체 급등주
신성델타테크는 초전도체 이슈 이후 주가가 큰 폭으로 급등락을 보여주고 있어 급등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주식시장에는 시장경보제도라고 해서 불공정거래 개연성이 있는 종목이나 주가가 비정상적으로 급등한 종목에 대해서 투자자주의 환기 등을 통해 불공정거래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한 제도가 시행되고 있습니다.
시장경보제도는 투자주의종목, 투자경고종목, 투자위험종목의 단계를 거치고 있습니다. 이러한 종목으로 지정되는 데에는 여러 사유들이 있는데 신성델타테크는 8월 11일(금) 기준으로 투자경고종목에 지정되었습니다. 8월 11일(금) 기준으로 투자주의종목은 15 종목, 투자경고종목은 14 종목, 투자위험종목은 없습니다. 투자경고종목으로 지정되면 증거금을 100% 납부하여야 하고 신용융자로 해당종목을 매수할 수 없습니다.
또한 주가가 투자경고종목으로 지정되었음에도 추가적으로 급등할 경우 매매거래정지 및 투자위험종목으로 지정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신성델타테크는 투자경고종목으로 지정된 상태에서 주가가 급등하게 되어 결국 1일 매매거래정지 종목으로 지정이 되었습니다.
신성델타테크는 정지사유로 투자경고종목 지정 이후 주가가 2일간 40% 이상 급등을 하여 매매거래를 정지하게 되었다고 공시하였습니다. 정지일은 2023년 8월 14일(1일간)입니다.
안전한 시장관리를 위해 진행되는 제도이니만큼 투자자가 많이 몰림과 하루이틀사이 급등이 좋다고 할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그만큼 관심주라 나타나는 현상이기도 할 것입니다.
신성델타테크는 거래정지 됐던 초전도체 관련주가 하루정지 후 또다시 급등하며 상한가를 보이고 있다는 뉴스도 하루사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그럼 여러분은 지금이 투자시점이라 보시나요? 초전도체 관심은 한동안 식지 않을 것 같아 보입니다.
초전도체 관련주
초전도체 관련주로 서남도 초전도체 개발 발표로 인해 연일 주가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서남은 2004년 설립하여 2020년 상장한 중소기업입니다. 서남은 구리 전선을 대체하는 2세대 고온 초전도 선재를 제조하며 초전도체 관련주로 급등하고 있습니다. 독자기술로 초전도선재, 전력케이블, 전기 변환 장치등을 제조하는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서남 매출은 전체 매출 78.9%가 2세대 고온 초전도선재가차지하고 있고 뒤이어 초전도 선재 제조장비가 16.3%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2세대 고온 초전도 선재는 일정 온도 243도 이하에서 저항이 완전히 0에 수렴하는 물질이고 구리등 일반적인 금속과는 달리 저항에 의한 손실 없이 전류를 흐르게 하는 것입니다.
서남은 에코프로와 동일한 행보를 보여주고 있고 주가는 현재 이슈와 더불어 신규개발이 일정 수준 성공한다면 현재 기하급수적으로 올라간 차트의 방향이 정해질 것으로 개인적으로 생각됩니다.
8월 16일 신성텔타데크(30.00%), 서남 (29.90%)로 초전도체 테마주로 묶인 종목들이 일제히 상한가를 나타냈습니다. 한동안 급등했던 2차전 지주의 열기가 식으면서 초전도체로 자금이 흘러가고 있는 분위기입니다.
초전도체는 아직까지는 테마성 이슈이기 때문에 더욱 투자에는 유의가 필요하겠습니다. 주식으로 돈 벌기 힘들어도 손해를 보면 안 되니 투자처의 기본적인 회사의 재무상황도 꼼꼼히 확인하시고 투자하시길 권해드립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